茶자료실

뒤로가기
제목

세이지

작성자 허브누리(ip:)

작성일 2006-04-21

조회 1332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세이지 [sage]

그리스·로마시대부터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은 세이지는 달콤한 파인애플향이 나며, 고기와 생선의 지방을 중화시켜 냄새를 없애주는 역할을 한다.

학명은 '구원한다'라는 의미의 라틴어에서 유래한다. 또 '영원히 살고 싶은 자는 5월에 세이지를 먹지 않으면 안 된다'라든가 '세이지를 정원에 심어 놓은 집에서는 죽은 사람이 나오지 않는다'라는 속담이 있을 정도이다.

세이지에는 클라리세이지, 체리세이지(Cheny sage), 레드세이지(Red sage), 러시안세이지(Russian sage), 실버세이지(Silver sage), 골든세이지(Golden sage), 가든세이지(Garden sage) 등 다양한 품종이 있다. 초여름에 청색, 흰색, 분홍색, 노란색 등의 다채로운 꽃이 피므로 허브 가든의 여왕으로 불린다.

또 5월 중순에서 7월 하순까지 개화하는데 꿀풀과 특유의 입술 모양의 꽃잎은 은회색의 잎과 대조를 이루는 대표적인 관상용 허브이다. 잎이나 줄기는 겨울에 마르는데 다음해 봄에 새싹이 나오면 줄기 밑동의 마른 잎을 베어낸다. 화분은 겨울이면 실내에 들여놓아야 한다. 

세이지 이용
 

잎을 잘게썰어 부드러운 버터에 섞으면 향이 풍부한 세이지 버터가 된다. 비니거, 올리브 오일에 줄기와 잎을 2, 3장 넣으면 훌륭한 드레싱으로 이용된다. 세이지 차는 기분을 맑게 해주는 역할을 하지만, 연속하여 마시는 것은 피한다.

또 잎을 냉장고 안에 깔아서 고기를 보존하면 부패하지 않고 오래가며 건조한 잎을 화장실에 넣어 두면 효과가 있다.  

허브누리(www.herbnuri.co.kr) &(주)지식을다함께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평점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